본문 바로가기

REVIEW

[REVIEW] Emerging Artist 어린이 미술교육 프로그램

헤세와 함께하는 <이머징 아티스트>

헤세와 함께하는
<Emerging Artist>

 

헤세와 함께하는 <Emerging Artist> REVIEW

 

■ 장소 : 호반아트리움 워크룸

■ 일시 : 2019.6.1.(토) 오후 2시
             2019.6.8.(토) 오후 2시 (90분 과정)

■ 구성 : 전시감상 및 꼴라주 풍경화 제작

 

 

호반아트리움의 세번째 어린이 프로그램으로는 헤세와 함께하는 <이머징 아티스트> 를 진행했습니다.

2019년 6월 1일 토요일, 6월 8일 토요일 이틀 동안 진행 한 열정적인 수업 현장을 소개 해 드릴게요.

이번 프로그램은 “헤세의 풍경”을 감상하고, 깊이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풍경화를 그려보는 활동이었어요. 

 


CHAPTER 1.  전시감상하기


호반아트리움의 어린이 미술체험 프로그램은 전시감상을 토대로 체험 및 창작활동이 이어집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헤세의 작품 중 풍경화 작품을 집중적으로 감상해 보았어요.

그의 풍경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는지, 그리고 작품을 감상하는 나의 감정과 느낌은 어떤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HAPTER 2.  체험 활동

 

함께 감상 한 헤세의 작품 중 기억에 남는 것들을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진 뒤, 헤세의 풍경작품의 부분들을 오려 붙이는 꼴라주 작업을 했습니다.

꼴라주 작업에 이어 어린이 스스로가 재해석한 풍경을 캔버스에 담아냈어요.

노을진 하늘, 구름이 두둥실 떠있는 모습, 무지개가 활짝 피고, 숲이 우거진 풍경 등 가지각색의 풍경을 표현해냈습니다.

 

 

하얀 캔버스에 아크릴이라는 채색매체로 색깔을 더해가며 재료의 특성에 대해 이해하는 과정도 가졌습니다.

어린이의 작품들을 소개드리며 <헤르만헤세展 : 치유의 그림들> 연계 어린이 미술체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다가오는 7월 19일, 새로운 전시와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다시한번 인사드릴게요.

그동안 호반아트리움 어린이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 감사드립니다. 또 만나요 :)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